본문 바로가기
영어로 말하는 꿈

넌 곁에 없었어 영어로

by 아이엠미라클 2023. 4. 17.
728x90
반응형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가족간에 또는 남녀사이에 언쟁이 발생하고 거기서 자주 등장하는 멘트 중에 하나가 바로

"당신은 내 생일이나 졸업식, 나의 중요한 이벤트엔 항상 내 곁에 없었어요." 라는 말이다.

 

여기서 "당신은 곁에 없었어"를 영어로는 

You weren't around. 라고 표현한다.

 

같은 표현으로 "정말 단 한번도 없었어" 라는 표현으로

You were never around. 라고 표현할 수 있다.

 

 

드라마에서는 무심한 아버지를 가리켜 딸이 슬퍼하면서 아버지를 원망하는 대사를 한다.

My dad wasn't around.

내 아버지는 (중요한 순간, 이벤트마다) 없었어요.

 

He was never around.

그는 단 한번도 내 곁에 없었어요.


또다른 애정 드라마에서는 남녀가 싸우면서 어느 한쪽이 일방적으로 다른 한쪽을 원망하는 대사를 한다.

Whenever I needed you, you weren't here.

내가 너를 필요로 했을 때마다 넌 곁에 없었어.

 

 Whenever I needed you, you weren't there.

내가 너를 필요로 했을 때마다 넌 (달려)오지 않았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