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

경제적이고 편리한 GS25 반값 택배 사용 후기 보고 가실래요?

by 아이엠미라클 2021. 3. 16.
728x90
반응형

경제적이고 편리한 GS25 반값 택배 사용 후기 보고 가실래요?

 

며칠전 중고거래 어플(당근마켓)을 통한 거래가 있었어요. 

제가 물건을 판매하는 거래였구요 물건은 오랫동안 착용하던 귀걸이였어요.

구매하고 싶다는 채팅이 여러건 들어왔지만 신의성실 원칙으로 가장 먼저 연락온 사람과 대화를 나눴죠.

그런데 이분이 직거래 대신 "반값택배" 로 보내달라고 하는거에요. 잉? 띠로리~

 

처음엔 반값택배의 의미를 모르고 있어서 저는 이렇게 생각했어요. "아니~ 중고가격이 이렇게 저렴한데 직거래 하기 귀.찮.아.서 택배비 2분의 1 하자는 거임?" 이렇게 말이에요. 속으로 화도 내면서요.

그런데말입니다. ㅋㅋㅋ

 

여러분, 반값택배는 택배비 공동부담 하자는게 아니라 GS25편의점을 이용해서 기존의 택배거래비에 반값정도 수준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였습니다. 물론!!! 이번 당근마켓 거래에서 택배비는 구매하는 측에서 부담을 한다고 했구요. "에이~ 말을 하시지~~.." 쿨럭 쿨럭.(민망쓰)

 

 

그럼 반값택배 어떻게 하면 되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

 

$ GS25 반값택배 서비스란?

 

- 국내 유일 공휴일 배송 가능하며 가장 저렴한 택배서비스

- 무게별 운임기준은 1600원(0~500g), 1800원(~1kg), 2100원(~10kg)으로 저렴함

- GS25 점포에서 GS25 점포로만 가능

  * 반값택배 처리 가능하지 않은 점포도 있으니 사이트에서 가능한 점포를 반드시 사전 확인 필요!

 

사이트 매인화면 우측 상단에 '접수처 찾기' 메뉴를 이용해서 접수 가능 점포를 확인해 보세요.

 

 

$ 이용절차

 

1) GS postbox 전용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접수합니다. (PC, 스마트폰 가능)

 

사이트에 접속후 택배예약 > 반값택배를 선택

 

로그인 또는 비회원으로 둘다 진행할 수 있어요. 다만 회원가입을 하면 할인쿠폰이 발급되어 저렴에서 한번더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그냥 비회원으로 진행해 볼게요.

 

이용 약관에 동의하는 절차가 나오고,

 

유의사항이 나옵니다. 중요한 내용이니 사전에 꼭 확인하셔야 해요.

 

유의사항까지 확인하였다면 다음부터는 물품정보, 보내는 사람 정보, 받는 사람 정보를 입력해야 해요.

 

 

 

 

 

도착 편의점 검색을 위해 "편의점 검색" 버튼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지도창이 팝업되고 본인이 보내야 할 GS25 편의점을 검색 후 선택하면 도착 편의점으로 설정되요. 그리고 예약을 완료합니다.

 

 

 

2) 물건을 박스 또는 에어캡 봉투에 포장 후 GS25편의점으로 이동합니다. 단, 주의하셔야 할 점은 유의사항에 나와 있는 내용을 꼭 체크하셔서 위탁이 가능한 상태인지를 점검하고 가셔야 한다는 점이에요.!

 

- 모든 택배 상품은 내용물을 보호할 수 있도록 박스 또는 에어캡 봉투로 포장해야 함 
- 택배상품의 규격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00cm 이내, 한 변의 길이가 1m 이내인 10kg 이하
- 물품가액 50만원이상의 고가상품 접수 불가
김치 및 반찬류, 한약류, 과일류, 서신서류는 접수를 금합니다.
- 아래 안내사항과 같이 포장이 되지 않을 경우 택배기사 수거 시 집화 거부될 수 있음.

 

 

3) 전용 작업대에서 안내에 따라 예약정보 로딩, 중량 측정, 송장 인쇄

편의점 직원에게 반값택배 처리 키오스크 위치를 문이하시면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보통 눈에 잘 뛰는 곳, 그러니까 계산대 맞은편이나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요.

 

키오스크 첫화면에서 '반값택배' 메뉴버튼을 누르고, 미리 예약해둔 정보를 불러오신 후 화면의 안내 메시지에 따라 무게를 측정합니다. 키오스크 기기 앞쪽으로 저울이 설치되어 있어 보내고자 하는 박스 또는 에어캡 봉투를 올려 놓으면 알아서 자동으로 무게를 측정해 줍니다.

그리고는 송장 스티커가 출력되어 나오는데 하나에 두개의 스티커가 좌우로 있어요. 여기서 좌측 스티커를 떼어 내서 박스에 잘 보이도록 부착해 줍니다.

 

 

4) 계산대로 가서 운임을 결제하고 택배를 직원에게 위탁하면 끝.

 

처음 경험해 본 반값택배는 뭐랄까 대기 시간도 약 5분정도로 그리 길지 않았던 것 같고 무엇보다 택배비가 2100원 이하라는 점이 매력적이었던 것 같아요. 다만 생각보다 GS25가 많이 있어서 반값택배 처리를 하지 않는 점포도 다소 있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으라면 꼽을 수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GS25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 관심있는 분들은 미리 회원가입 해 놓으시고 나중에 반값할인에 추가 에누리까지 받으시면 좋겠네요 ^^

 

반값택배 추가할인 받는 방법

 

 

여러분 잘 보셨나요? GS25 편의점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편의점 중에 하나라서 택배를 쉽게 위탁하고 받아 볼 수 있고 가성비도 뛰어나니 이거야 말로 1석 2조가 따로 없는 듯 하네요. 말그대로 편리하면서 경제적인 '반값택배' 기억해 두셨다가 필요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랄게요.

 

 

여러분의 구독 좋아요 댓글 사랑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