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갓생살기

갓생 살기 모닝루틴 아침일기 3월 11일

by 아이엠미라클 2024. 3. 11.
728x90
반응형

갓생 살기 모닝루틴 아침일기 3월 11일



>나는 오늘 하루 어떤 점이 가장 행복하겠는가?

오늘도 성공을 향한 나의 여정을 계속해 나갈 수 있어 행복하다.
작은 발걸음을 한 발 한 발 내딛을 때마다 나는 성장하고 있음을 느낀다.

100일간 매일 목표 100번 쓰기를 하고 있고 36일차다.

목표를 손으로 쓰고 반복하며 나는 나의 무의식 소프트웨어를 새로 깐다.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기존의 잘못된 자의식을 해체하고 성공하는 역행자의 정체성으로 무의식 소프트웨어를 새롭게 세팅한다.
매일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영어회화 쉐도잉을 이어가고 있고 이것은 내가 영어로 유창하게 말하는 초석이 될 것이다.

나는 이러한 과정들을 직접 이루는 것에서 행복감을 느낀다.

내가 성장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고 그렇게 성공하고 있기에 행복하고 기쁘다.

그리고 퓨처 셀프를 통해 알게 된 트라우마 극복을 해낸다. 내 마음속 긍정의 영토를 조금씩 확장해 나간다. 내 과거는 현재의 긍정적인 내가 정의하는 모습임을 알고 새롭게 만들어 기억하고 믿는다.

또한 미래 나와 항상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현재의 쾌락으로 보내는 시간을 미래의 부유한 나에게 투자한다.


>오늘 내게 가장 큰 동기부여를 해주는 것은 무엇인가?

오늘 내게 가장 큰 동기부여를 해주는 것은 성공에 대한 집착이다.
나는 앞으로 성공하여 우리 가족들과 풍요로운 환경 속에 살면서 주변에 내 재능을 나누어 주는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내 가문에서 첫 번째 천만장자가 될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토대로 나는 오늘 하루 가장 큰 동기를 부여받고 열정을 불러일으켜 의식적인 노력을 통해 나의 무의식에 ‘퓨쳐셀프’와 ‘그릿’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결국은 성공한 삶을 살 것이다.
그리고 무엇이든 내가 도전하는 것은 그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최대치의 10프로를 더 해낼 것이다.


>오늘 내게 직언과 조언을 해줄 사람들은 누구인가?

나는 내게 직언과 조언을 해주는 사람이다.
나는 나 스스로를 믿는다. 다이어리에 시간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실천하면서 성취감을 느낀다.
반대로 계획대로 해내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반성하고 계획을 수정해서 다시 도전할 기회를 부여한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내 자신을 격려하고 독려하며 실패하는 상황에서는 자책하지 않고 고무공처럼 유연하게 대응하여 다시 튀어 오르는 사람이다.

집사람은 내게 직언과 조언을 모두 해주는 사람이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다.
아이들은 내가 성공적인 삶을 살아 그들의 거울이 되어야 하는 이유다. 아이들은 내게 순수함과 창의성, 잠재력을 일깨워준다.

팀장과 부서장은 내게 직언과 조언을 모두 해주는 사람들이다. 나를 아껴주는 사람들이다.

그리고 책과 자기 계발 영상이다.
책을 읽고 자기계발 영상을 보면서 저자와 영상에서 말하는 인사이트를 얻고 그것들을 내게 커스터마이즈하여 내 생각을 정리해 보고 내 삶에 다시 적용하면서 궁극적으로 내가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것이다.



>오늘 내 컨디션으로 볼 때 가장 잘 해낼 것 같은 일은 무엇인가?

 discipline, 나만의 규율을 세우는 일이다. 동기부여는 외부에서 오는 영향이지만  discipline, 규율은 내 안에서 시작되고 그것은 나의 욕구와 욕망과 열정보다 앞선 것이다. 내 감정보다 앞단에 있기 때문에 외부 상황과 관계없이 나는 내가 세우는  discipline을 지속적으로 수행한다.

 


>오늘 내가 꼭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인가?

회사에서 보고하고 대화를 나누는 데 있어 상대방의 의견이나 질문의 내용을 잘 듣고 속으로 요약한다.
(‘아 저걸 얘기하는구나’ 그럼 내 생각은…)
결론부터 말하고 사실에 근거해서 말한다. 여러가지 사항이면 그룹화해서 몇개인지부터 말하고 물어보는 내용, 내가 말하고 싶은 내용 중에 핵심만 말한다.
(상대방에게 전달되는 것은 10%만 가능하다면 우선순위를 어떻게 두고 말하겠는지 고민하는 습관을 들이겠다.)

그리고 새롭게 도전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퀄리티보다는 시도했음에 의미를 둔다.
그리고 시도한 결과물을 놓고 1% 더 발전할 수 있는 결과물을 다음 시도에 나타낼 수 있도록 고민하자.

회의를 하거나 상대방과 대화를 나눌 때 겉으로 보여지는 나의 이미지에 연연하지 말고 회의와 대화의 주제에 집중하자. 신경쓰고 생각하고 말하는 것은 나의 모습이 아니라 대화에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오늘 두려움과 긴장을 유쾌하게 다뤄줄 필살기는 무엇인가?

퓨처 셀프에서 터득한 인사이트를 적용해 보자.
지금의 나는 20년 뒤 미래에서 시간 여행을 온 나 자신이다. 미래의 나는 성공한 나이고 부유하고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크게 끼치는 사람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의 두려움은 아무것도 아니다. 이것은 오히려 나를 성장하게 만드는 동력이자 동기부여가 된다. 그렇게 생각한다.

두려움이 올 땐 심호흡을 크게 두 번 한다. 코로 숨을 크게 두 번 연속해서 들이마시고 그다음 입으로 오랫동안 숨을 내뱉는다. 이 행동을 적어도 5번 한다.

그리고 두려움이 뭔지 펜으로 종이에 적는다. 그러면서 두려움을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응시한다. 두려움에 귀엽게 이름을 붙여 친근하게 만들어라.

왜라고 생각하지 말고 어떻게라고 생각한다. 내가 여기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시도한다.

그리고 누구와 함께 할 것인지 주변을 찾아보고 도움을 청한다. 시간을 가치 있게 활용한다.

3년 뒤, 혹은 5년 뒤에도 이것 때문에 두려움을 느끼고 있을 것인가를 생각해 보자. 그땐 아닐 것이다.

그리고 만약 그것보다 더 큰 두려움이 올 땐 하이데거가 말했던, 죽음을 내 인생으로 끌어들여 한 번 사는 인생이라는 점을 인정하는 연습을 한다.

나는 오늘도 실패할 준비가 되었는가? 그렇다!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나는 뭐든지 할 수 있다!
나는 최고다!
나는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
이점을 잊지 않겠다!



그리고 당대 1순위 스포츠 브랜드였던 아디다스를 꺾고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신생기업 나이키의 슬로건을 기억하자!

Just Do it!


 

반응형

댓글